피부맛사지, 얼굴관리, 두발관리, 샴푸로 염색하세요...등등의 서비스 관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양악수술로 유명한 아이디병원의 '페이스다이어트' 얼굴맛사지 전문 피부샵이다.
또다른 아이템으로 탈모에 대한 젊은층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젊은 남녀 사이에서도 탈모 인구가 빠르게 늘어 나면서, 탈모! 해방, 자신감을 찾아주는 모발이식, PRP모발이식으로 생착률을 높히는 전문센터가 주목받고 있다.
탈모의 경우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환경오염 같은 외부 요인으로 부터 오거나 비만과 다이어트처럼 내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2가지 이상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근래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탈모인구로 인해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 인터넷에는 탈모 고민을 나누는 인터넷카페도 생겨 그 회원 수가 10만이 넘고 있어 카페에 가입하지 않고 혼자 고민하는 인구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흔히 탈모 치료에서의 마지막은 모발이식수술이라고 한다. 이는 치료의 효과가 크고 관리에 따라서 영구적인 모발로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김승진(36세, 남성)은 20대 후반부터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천천히 진행되었던 탈모는 어느새 30대 중반이 되자 더 이상 헤어스타일로 감추기 어렵게 되었고, 직장 내에서 시선이 부담스러웠던 김씨는 고민 끝에 강남의 모병원에서 PRP모발이식 수술을 받게 되었다.
수술 후 PRP모발이식 관리 프로그램 관리를 받은 김씨는 원하는 헤어라인을 완성해 자신감을 되찾고 더욱 어려보이는 과감한 헤어스타일을 즐기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모발이식수술을 하면 무조건 탈모 이전의 풍성했던 머리카락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모발이식수술은 전문클리닉과 이식센터에서 보다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수술 후 철저한 사후관리가 필수적이다.
살아서 붙는다는 뜻의 생착률이 모발이식수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요즘에는 생착률을 높힐 수 있는 시술법이 많이 개발되었는데, 그중에서 PRP모발이식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PRP모발이식 이란 자신의 혈액을 이용해 이식된 모발의 생착률을 높힌 첨단 시술법으로, 자신의 지방조직 또는 혈액에서 분리해낸 성장인자들을(줄기세포와 혈소판에 포함된 중요 단백질성인자)모낭이 활동이 저하된 탈모부위에 주사해 모발이식수술 후 생착률을 높히는 것은 물론, 발모를 유도한다.
강남 리치모아 모발이식센터 김동진 원장은 "최근 급증하는 탈모인구가 많은 고민 끝에 찾게 되는 탈출구가 모발이식수술이다. 따라서, 경험과 기술이 중요하고 철저한 PRP모발이식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있어야만 탈모 고민을 다시는 하지 않게 된다"고 전했다.
또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스트레스를 멀리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는 것이 좋으며,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모발의 영양공급이 잘 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아침에 일어난 직후나 야외 활동 후 두피를 만져보았을 때, 기름기가 많은 상태라면, 지성두피이므로 지성용 샴푸를 사용하고, 평소에 비듬이 있거나 모발이 푸석해지는 경향이 강하다면 건성용 샴푸를 이용해 씻어 주는 것이 좋다.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감게 되면 두피가 상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고 한다.
무료상담